MY MENU

자주 묻는 질문

제목

I. 임플란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01.02
첨부파일0
추천수
1
조회수
450
내용

Q1. 싼 임플란트도 있다는데 그건 어떤가요?

 A1 세상에 싸고 좋은건 없습니다. 최근 반값 임플란트의 폐혜에 대해 뉴스나 현장고발 프로그램에서도 다뤘다시피 많은 문제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칫 실력없는 초보의사의 실습대상이 될수 도 있고 과잉진료의 온상이 될 수도 있습니다. 다음의 기사를 보시면 싼 임플란트의 폐해가 어떠한지 그 실상을 정확히 아실 수 있습니다

링크1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003&aid=0003290792

링크2

http://news.sbs.co.kr/section_news/news_read.jsp?news_id=N1000953428

 

 

Q2. 임플란트가 불가능한 경우는 어떤 경우인가요?

A2 최근 의술의 발달로 임플란트가 불가능한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심지어는 잇몸뼈가 거의 없는 경우나 조절이 가능한 당뇨나 고혈압 환자에서도 가능합니다. 다만 의사가 불가능하다고 생각되는 심한 출혈성질환, 소모성질환, 장기 이식환자, 골다공증 등에서는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Q3. 임플란트의 수명은 어떻게 되나요?

A3 임플란트 자체는 티타늄으로 되어 있어서 충치가 생기거나 부식이 되지않아 영구적이라고 볼 수 있지만 중요한건 임플란트를 둘러싸고 있는 잇몸뼈는 영구적이지 않습니다. 임플란트의 수명은 일률적이지는 않지만 정기적인 관리가 잘 이루어 진다면 10년뒤 시술한 임플란트를 성공적으로 잘 사용하고 있을 확률은 무려 90%가 넘습니다.

 

 

Q4. 임플란트 시술 걸리는 시간과 마무리까지는 얼마나 걸리나요?

A4 숙련된 의사의 경우 1개당 시술 시간은 통상적으로 10분정도로 쉽고 빠르게 끝납니다. 다만 뼈가 없는 경우에는 10분정도의 추가적인 시간이 좀 더 필요합니다. 또한 시술이후 아래턱의 경우 8-12, 윗 턱의 경우 4개월에서 6개월정도 뼈와 임플란트가 완전히 붙을 때까지 기다려야하며 뼈를 이식한 경우나, 뼈가 단단하지 못한 경우에는 추가적으로 한 두달정도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Q5. 임플란트 시술은 아픈가요?

A5 시술이 깔끔하게 이루어진다면 심한 통증, 붓기, 신경마비 등이 나타나는 경우는 거의 없으며 통상적으로 바로 일상적인 생활을 하는데 아무 지장없습니다. 다만 과격한 운동이나 노동, 흡연, 음주는 삼가셔야 합니다.

 

 

Q6. 국산과 외산 제품의 차이점은 뭐죠?

A6 국산 제품은 나온지 7-10년 정도, 미국산은 15-20년 정도, 유럽산은 40년 이상의 임상 데이타가 있습니다. 국산제품도 나온지  평균 8년정도 돼서 시술후 별 문제가 없었기 때문에 통상적으로 10년 정도 쓰는데 큰 지장이 없다고 이야기를 합니다. 다만 20, 30년은 임상 데이타가 없기 때문에 의료진 입장에서는 설명이 불가능하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20-30년을 못쓴다는 것이 아니라 써 본 데이타가 없기 때문에 알 수 없다는 말입니다.)

 

 

Q7. 하루 만에 끝나는 임플란트는 어떤 건가요?

A7 하루 만에 끝나는 임플란트는 실상 뼈가 아주 좋고, 임플란트의 고정력이 아주 뛰어난 경우에만 가능하므로 아무 때나 흔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은 아닙니다. 무조건 하루 만에 끝난다고 하는 것은 과장광고에 불과합니다.

 

 

Q8. 임플란트는 언제 심는게 좋아요?

A8 염즘이 심하지 않는 경우에는 발치와 동시에 식립하는 것이 환자의 불편감을 감소시킬 수 있어서 좋습니다. 하지만 염증이 있거나 뼈가 많이 붕괴된 경우라면 발치 후 6-8주 지나서 식립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고 6개월 이상 너무 오래 방치해 두면 오히려 뼈가 더 주저 앉거나 주변치아의 움직임으로 더 안좋아 질 수 있습니다.

 

 

Q9. 보험 임플란트의 조건은 어떻게 되나요?

A9  65세 이상 치아가 하나라도 있는 경우에 한해서 평생 총 2개의 임플란트만 어디에든 식립가능하며 보철물은 세라믹+금속 구조물로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그 외 들어가는 뼈이식 비용이나 중간 보철물(Pontic)등은 비보험 진료비로 청구 됩니다. 진료비 역시 국가가 정해주는 방식으로 3-4회에 걸쳐 내시면 됩니다.

 

 

Q10. 임플란트는 치과마다 가격차이가 있는데 왜 그런가요?

A10 임플란트는 제품의 선택보다 오히려 의사의 경험과 실력이 중요합니다. 원가보다 싸다는 100만원 이하의 임플란트는 세계에서 가장 저렴한 수준으로 중국이나 동남아보다 저렴하다보니 이보다 저렴한 임플란트 진료비는 한번쯤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진료잘하고 임플란트 수술이 많은 치과가 무엇이 아쉬워서 원가이하로 싸게 할까요? 세상에 싸고 좋은 것은 없다는 불변의 진리가 의료계에도 존재합니다.

 

 

Q11. 임플란트는 어떤 제품을 쓰시나요?

A11 우리 NY치과의 경우 관악구에서 가장 많은 총 7개 회사의 임플란트를 상시 준비하여 다양한 증례에서 최적의 임플란트 시스템을 선택하여 진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2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