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자주 묻는 질문

자주 묻는 질문

제목
VIII. 수술및 기타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01.02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277
내용

Q1. 마취는 언제 풀리나요?

A1 마취는 1시간 반에서 4시간 사이에 회복되며 마취가 풀리는 기간에는 너무 뜨거운 음식을 먹지 않도록 조심해야하며 혀나 입술을 씹지 않게 조심하셔야 합니다.

 

 

Q2. 무통마취는 어떤건가요?

A2 실제로 무통마취라고 해서 하나도 안아픈건 아니지만 무통 마취기를 사용하는 경우 그 통증이 아주 현저히 줄어들어 거의 느낄 수 없어서 최근 치과영역의 소수술에 각광받고 있습니다.

 

 

Q3. 사랑니를 뽑으면 아프나요 ?

A3 사랑니는 똑바로 난 경우, 비스듬히 난 경우, 뼈속에 뭍힌 경우 등으로 나뉠 수 있는데 뼈 속에 뭍힌 경우는 시간도 많이 걸리고 어렵기 때문에 발치 후 붓거나 통증을 수반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 외의 경우는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만한 통증은 없습니다.

 

 

Q4. 왜 치아를 뽑고 나서 음주나 흡연을 하면 안되나요?

A4 치아를 뽑게되면 잇몸뼈가 노출되는 거나 마찬가지인데 거기다 알콜이나 니코틴같은 독성 물질을 쏟아 붓는다면 어떤 결과가 나타날까요?

 

 

Q5. 사랑니 뽑는데 시간이 얼마나 걸리나요?

A5 똑바로 난 경우나 위쪽 사랑니의 경우 5분정도면 충분하지만 기울어져 났거나 뼈에 뭍힌 경우는 수술을 통해서 발치를 해야하므로 보통 20-40분 정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Q6. 사랑니는 꼭 뽑아야하나요?

A6 사랑니는 잠재된 시한폭탄으로 보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래서 언제인가 문제가 발생하리라 예상이 돼서 예방차원에 뽑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똑바로 올라와서 충치가 없는 경우나 불편함이 없는 경우라면 발치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Q7. 어떤 경우에 대학병원에서 뽑아야 하나요?

A7 사랑니가 똑바로 났는지, 기울여서 났는지랑 상관없이 사랑니의 뿌리가 신경관과 겹쳐있어서 발치 중에 신경관의 손상 가능성이 있는 경우라면 대학병원으로 전원하여 발치를 권유하고 있습니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